소개
나사렛교회 소개
신앙공동선언
로고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나사렛교회역사와 창시자들
나사렛교회의 현황과 특색
국제나사렛교회의 역사
역사적 기독교와 웨슬리주의 성결의 유업
성결그룹연합
추가 가입
세계화 교회로 지향
교리장정
역사
교회헌법
총회운영규정
오시는 길
총회본부
총회조직
총회감독
총회임원
행정접수
선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선교현장보고
교육국
인사말
임원진
교육국정책
공지사항
소식
정보출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방송국
신문사
출판사
특수목회
NMI 국제선교회

인사말 임원진 각부소개 역사 연도별주제 공지사항
소식 기타소식 주요사역 사업비 계좌번호
- 사업비 계좌번호 : 355-0002-4203-83 (예금주:나사렛국제선교회)
- 문의 : 재무 한은옥 권사 010-2681-0421
- 송금 후 문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회사무국

인사말 임원진 정책
공지사항 소식 목회자청빙/사역
유지재단
서식자료실
총회상임기관 / 산하기관

상임위원회 나사렛청년연합회
여목자회 전국장로회 북한선교위원회
커뮤니티

은퇴목회자, 목회자, 신학생, 평신도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소입니다.
NEWS
국내소식
국제소식
행사동영상
지방회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호서지방회
남부지방회
천안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검색

NMI 공지사항

이 달의 공과(2018년 4월)

miakang 작성일 18-05-05 22:25 144회 0건

본문


이 달의 공과 - 한 번에 하나의 대화 요한복음 3:16

 

말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3:16)

 

목적

선교는 세상을 사랑하시는 하나님과 함께 시작되는 것이며 하나님의 복음을 한 번에 한 대화로 나누게 되는 것을 교회에 한 번 더 상기시키기 위하여

 

최근 소식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힘 있는 말씀 중 하나는 아주 단순한 것일 수 있다. 우리는 개인적인 의미와 삶, 하나님께 받은 사명 완수의 부담에서 그 것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요한복음3:16

 

도입

Michael Henderson의 책 A Model for Making에서

제자들; John Wesley’s Class Meeting, 그들이 찾고 있는 영적 대답에 관한 의미 있는 대화에 사람들을 참여 시키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우리는 사람들이 현재 있는 곳에서 반드시 시작하고 그들이 가야할 곳으로 그들을 데리고 가야 한다. 한 번에 한 대화를 통해!

 

집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한 나사렛 선교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선교보고를 위해 미국으로 귀국할 때였다. 비행기는 유럽에서 대서양을 가로질러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으로 데려다 주었다. 입국 수속을 위해 입국심사에 줄을 서기 전까지는 별일 없이 순조로운 듯 했다.

 

고국에 돌아오는 미국인은 누구나 쉽게 입국심사를 통과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는 원인불명의 기계 오류로 입국이 어렵게 되었다.

 

그 날, 내가 이민국 직원 앞에서 여권을 보여 주었을 때 그는 수많은 출입국 도장이 찍힌 내 여권 페이지를 넘기며 나에게 물었다.

어디 출신이요?”나는 도시의 이름을 말했다.그리고 하는 일은?”“선교사입니다.”나는 조심스럽게 말했는데 그 대답은 내가 사역하는 지역 출입국 직원에게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대답은 아니었고 그것은 진행 중인 교회의 사역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는 것이었다.

그는 내 여권을 내려놓으며 의자에 기댄 채 팔 장을 끼며 말했다. 그러면, 당신의 선교활동에 지침이 되는 성경 구절은 무엇이오?” “?”“나는 당신을 선교활동을 통해 이 모든 곳으로 가게 만드는 성경 구절이 알고 싶소.”

 

입국의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빛들로 응시하고 있는 그 곳에서 나는 그를 만족시킬 만한 성경말씀을 내 기억 속에서 허둥지둥 찾고 있었고 그는 내 대답을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긴장으로 마른 침을 힘겹게 삼키며 말했다.요한복음 3:16

아니야,”그가 말했다.이건 여름 성경학교에서 애들이나 배울만한 구절이잖아.” 지금 생각해 보면 그는 무언가를 알고 있었던 것이 틀림없다. 그의 말은 내 사역의 이유에 관한 질문이었던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는 말을 이어 갔다.다음에 나를 여기서 만나거든 더 멋진 답을 준비하시오.”나는 그에게 말했다.글쎄요... 신구약의 많은 말씀을 당신에게 말해 줄 수는 있겠지만 어떤 구절이 당신을 포함한 모든 인류를 위해 아낌없이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넘어 설 수 있을까요? 사람의 형상을 입으시고 심판이 아니라 생명과 희망을 모두에게 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던 그분의 사랑을.”

한동안 침묵이 흘렀다. 그는 끼고 있던 팔짱을 풀고 기대었던 의자에서 몸을 떼어 내 여권에 입국 도장을 찍어 주면서 그는 말했다.당신이 옳을 수도 있겠군. 환영합니다!”

 

이는 입국심사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대화가 아닌가!

이 구절은 성경학교에서 아이들을 위한 암송구절로 사용되어 왔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어렸을 때 이 말씀을 암기했던 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꼭 이 말씀을 기억한다. 국제선교회에서는, 아이들과 청소년도 선교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사랑과 아들 예수님을 선물로 주신 것과 베푸신 은혜를 믿는 다른 어떤 누구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역과 세계에 교회를 통하여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선교에 참여시키는 이유이다. 이 보다 더 멋진 토대가 무엇인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그를 믿는 자는 누구든지 생명을 얻으리라!

 

그녀의 유일한 희망처럼 보이는 영원한 삶

수잔 모리스는 케나다 퀘벡의 한 크리스천 가정에서 태어났다. 자라면서 예수님에 대해 배우고 많은 말씀을 암기했지만 그녀는 청소년기 동안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지 않았다. 18살 되던 해, 활발하고 생기 있던 그녀는 에너지가 사라져 감을 느꼈다. 그녀는 점점 창백해졌으며 식욕은 사라졌다. 의사는 길어야 1년에서 2년밖에 살 수 없는 암에 걸렸다고 진단했고 그녀에겐 미래가 없는 듯 느껴졌다.

 

그 때 한 여성 목사님과 그녀의 가족들은 수잔의 구원을 위해 기도했다. 그녀는 후에 목사님이 그녀를 위해 6개월 동안 기도했다는 것을 알았다.

 

수잔은 그녀의 삶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깨달았고 그녀 앞에 놓인 날들이 어둡게 보였다. 요한복음 3:16절은 어린 수잔에게 영생의 소망을 주었고 그녀는 그것을 갈망 하였다. 얼마지 않아 그녀의 집을 방문한 의사는 회복 중인 수잔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는데 당시 그녀의 상태는 의학적인 설명이 불가능한 것이었다.

 

그 가을, 그녀는세계 곳곳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하라”(16:15)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들었다. 문화를 넘나드는 수잔의 사역에 대한 하나님의 부르심은 그녀가 했던 모든 것에 영감을 불어 넣었다. 그녀는 선교사 설교자들과 예배에 참여하였고 가까운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였으며 청소년 부흥집회를 이끌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곧 새로운 메시지로 그녀를 놀라게 하였다. 그녀는 선교사가 되지 않았다.

 

수잔은 그녀가 많이 아팠던 18세에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알게 된 사실을 세상에 전하라는 부르심을 깨닫고, 설교를 이어갔다. 그녀는 후에 에이브람 피트킨 목사님을 만나 결혼하였는데 부부는 복음을 전하는 자로서 결국 하나의 교회를 심었다.

 

몇 년 후, 미국 로드아일랜드에서 그녀는 1 년에 한 번씩 모이는 미국 오순절교회의 모임에 참석하였다. 그 곳에서 몇몇 여성들은 선교를 위해 그들이 해야 할 사명을 느꼈다. 그들은 각자의 간증이 있었고 예수님에 대한 한 번에 한 대화를 세상에 말할 열정도 있었다. 그 그룹이 지금의 나사렛 국제선교회의 선구자가 되었다. 그들이 나사렛교회에 합류하자마자 하나님이 그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을 전하고 싶은 수잔의 열정이 알려지게 되었다. 그녀는 초대 NMI 회장이 되었으며 그것은 회원들에게 도전이 되었다.당신이 만약 현장에 나갈 수 없다면 지원하는 것은 어떤가? 고아들, 외국 거주 노동자들과 병원의 투자자들이 되어 줄 것인가? 당신이 가지지 않은 큰돈에 시기와 한숨으로 낭비하는 대신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동전 몇 개라도 줄 수 있는가?”

 

100년 전 10대에 불붙은, 하나님을 믿고 그의 외아들을 믿는 선교의 열정이 전 세계적으로 약 162곳에서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다.

 

한 번에 한 대화

 

NMI는 전 세계 나사렛인의 삶 속에서 이 말씀을 실행하는 부분적인 표현이다. NMI는 회원들이 하나님의 선교에 집중하게 도우며 선교에 대해 교회를 동원할 때, 모든 연령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하나님과 함께 파트너로써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반에 언급했던 Henderson의 인용문으로 돌아가자:“우리는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시작해야 하며 그들이 가야할 곳으로 데려가야 한다.‘한 번에 한 대화를 통해

 

선교사, 목회자와 평신도들은 세계 곳곳에서 매일 대화에 참여한다. 유럽에 있는 커피숍에서, 또 다른 대화는 아프리카 풀숲에서 시작되고 아시아에서 급부상 중인 대도시에서도 시작된다. 때로 사람들은 한 섬나라의 해변에 앉아서, 혹은 아마존 강을 모터보트로 내달리면서 대화할 것이다. 삶은 하나님의 아들을 아는 능력으로 새롭게 변화될 것이다.“ 한 번에 한 대화를 통하여

 

우리는 매일 주변에서 일어나는 대화에 참여할 때 도전할 수 있다. 우리는 반드시 그러한 대화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하나님이 세상을 너무 사랑하셔서 그의 아들을 보내 주셨고 그를 믿는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됨을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선택1 -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천안지방회
남부지방회
호서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 검색
º
º
● 총회사업비 계좌
농 협 100092-51-032-361 나사렛성결회
국 민 808-01-0218-140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문의전화 : 02)2643-8591

● 국제선교회(NMI)
농 협 355-0002-4203-83 국제선교회
문의전화 HP)010-2111-7384 권미애 집사

● 교육국
농 협 100092-55-000181 나사렛성결회 주일학교부
문의전화 HP) 010-6348-2552 박기영 목사

● 정보출판국
신문사(농협) 100092-51-041271 나사렛성결회신문사
문의전화 02)2644-8907 / 010-9739-9090 편집국장
방송국(농협) 351-0252-6414-83 재대한기독교 방송국
문의전화 02)2644-3937 / 010-3375-2283 방송국장

● 북한선교위원회
우 체 국 013441-02-050241 나사렛북한선교
농 협 100092-51-034837 대한기독교나사렛

● 청년연합회(NYI)
농협 351-0474-8628-93 나사렛국제청년회

● 선교국
농협 355-0012-7892-33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선교국

● 도서출판 나사렛
국민 433401-01-299671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연락처 : 02-2643-6488 도서출판나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