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나사렛교회 소개
신앙공동선언
로고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나사렛교회역사와 창시자들
나사렛교회의 현황과 특색
국제나사렛교회의 역사
역사적 기독교와 웨슬리주의 성결의 유업
성결그룹연합
추가 가입
세계화 교회로 지향
교리장정
역사
교회헌법
총회운영규정
오시는 길
총회본부
총회조직
총회감독
총회임원
행정접수
선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선교현장보고
교육국
인사말
임원진
교육국정책
공지사항
소식
정보출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방송국
신문사
출판사
특수목회
NMI 국제선교회

인사말 임원진 각부소개 역사 연도별주제 공지사항
소식 기타소식 주요사역 사업비 계좌번호
- 사업비 계좌번호 : 355-0002-4203-83 (예금주:나사렛국제선교회)
- 문의 : 재무 한은옥 권사 010-2681-0421
- 송금 후 문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회사무국

인사말 임원진 정책
공지사항 소식 목회자청빙/사역
유지재단
서식자료실
총회상임기관 / 산하기관

상임위원회 나사렛청년연합회
여목자회 전국장로회 북한선교위원회
커뮤니티

은퇴목회자, 목회자, 신학생, 평신도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소입니다.
NEWS
국내소식
국제소식
행사동영상
지방회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호서지방회
남부지방회
천안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검색

NMI 공지사항

이 달의 공과(2018년 5월)

miakang 작성일 18-05-05 23:22 376회 0건

본문


이 달의 공과 - 기다림에서 배울 수 있는 인내

 

말씀: 무릇 그들은 화평을 말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평안히 땅에 사는 자들을 거짓말로 모략하며(시편 3520)

 

목적

기다리는 것과 또한 기다림이 시간을 낭비하거나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워야하는 중요성을 깨닫기 위해

 

최근 소식들

새로운 선교 분야로 들어가는 것은 종종 주저되거나 낙담으로 가득할 수 있다. 선교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자질 중의 하나는 인내이다!

하나님께 소명을 받고 교회의 파송을 받은 선교사들은 때로 보내졌던 지역의 비자를 기다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많은 선교사들이 선교현장으로 보내지고 있으며 그곳에서 단 한 명의개종자나 혹은 긍정적인 반응 없이 신실하게 사역을 감당한다.

하나님께서 불필요한 기다림을 막아 주셔서 세계 곳곳으로 갈 수 있는 문들은 활짝 열어 주실 때, 세계 선교 기금은 나사렛 교회로 하여금 그 순간에 준비될 수 있도록 한다.

 

도입

선교의 역사를 통해 보면, 교회는 단지 선교를 준비하는 것 뿐 아니라 선교를 세계 곳곳으로 움직여 가게하고 사역을 완성하기 위한 준비까지도 해왔다. 선교사들의 비자는 지연된다. 법적인 문제들이 등록을 지연시킨다. 정치 사회적 불안은 시기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 선교에 있어서 요구되는 가장 핵심적인 자질 중 하나는 기다림이다!

심지어 교회가 그 당시에 그것을 보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시기가 적절 할 때, 그곳에서 그와 함께 하여 주의 길을 예비하기를 원하시는 그의 뜻을 행하시기 위해 움직이신다.

 

기다림은 성경적이다.

시편 3520절에서그 땅에서 평안히 사는 자들로 알려진 신실한 사람들에 대한 언급이 주어진다. 그들은 조용한 증인의 신실한 삶을 통해 메시아가 하루빨리 오시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오랜 기다림 동안 그들은 오 주여, 오늘이 우리의 구원의 날이 되게 하소서. 그날은 메시아가 오시는 날입니다”,“오 주여, 오늘이 아니라면 내일이 되게 하소서라는 기도문으로 하루를 열고 마무리하였다. 이러한 희망적인 믿음은 그들로 하여금 오실 그 분은 고대하며 그 순간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선교의 삶은 이와 매우 유사하여 우리는 종종 하루가 될 수도, 기나긴 시간이 될 수도 있는 시간을 기다린다. 국제선교회는 성도들에게 이러한 신실한 고대와 섬김의 살아있는 한 표현이다. 우리가 선교를 위한 신실한 섬김을 향해 교회들을 불러 모으지 못한다면, 오늘날 교회가 있어야 할 곳은 어디가 될지 상상해 보라.

세상에는 아직도 복음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은 그들을 하나하나 보고 계시고 알고 계신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을 영접할 준비가 되지 않아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가운데 복음 전하는 자가 없어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 이유가 무엇이든지, 하나님은 그와 함께 기다리며, 그들을 위한 기도에 동참할 믿는 자들을 부르신다. 하나님은 원하시는 곳에 보내시기 위해 우리들 가운데 누군가를 부르실 것이다; 다른 어떤 이들에게는 기도와 내어줌 그리고 단기 선교라는 임무를 통해서 처한 곳에서 지원하게 하시려고 부르실 것이다.

때로 하나님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이유로, 언제나 변함없이, 그의 영광을 위해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위하여 기다리게 하신다. 때로 그 기다림은 하나님의 왕국과 그의 백성들의 삶을 한걸음 더 나아가게 하신다. 선교에서, 우리는 그가 계획 하시는 그의 제자들의 성장과 영혼을 구원할 만 한 완벽한 시간에 그가 행하시게 하기 위해 그와 함께 기다리며 함께 참여한다. 그동안, 하나님께서는 신실하게 섬기며 그의 구속을 믿는 희망의 자세를 우리의 기다림 속에서 요구하신다.

 

1년 그리고 또 1..., 나는 기도했다.

20067, 아시아 태평양 지구 사무실은 싱가포르에서의 목회에 착수 하였다. - 다양한 인종, 문화 그리고 종교로 넘쳐나는 땅.

Verne Ward 당시 아시아 태평양 지구 국장은, 예수님의 사랑으로 마음을 열 수 있을 만한 12명의 사람들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를 요청하였고 그것은 쉽지 않은 도전 이었다. 그는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거주 중인 Parc [PARK] Oasis 콘도미니엄에 살면서, 지역사회 안에서 관계를 발전시키기 원하시며 우리를 움직여 가시는 하나님의 뜻을 느낄 수 있었다.

매일 아침 창문 밖을 내다보며 나는 젊은 엄마들이 자녀를 스쿨버스에 태우는 것을 보았다. 종종, 나는 내가 살고 있는 1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 엄마들에게 말을 걸었다. 나는 하나님이 그들에 대한 그의 꿈을 나에게 보여 주시기를 원했고 곧 나는 여성 성경공부라는 생각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찼다.

원래 모로코 출신인 Rhama [RAH-mah]는 캐나다로 이주하게 되었고 그녀에게 영어를 가르쳐 줄 누군가를 찾고 있었다. 나는 이것을 이웃을 섬기고 여러 나라 출신의 여성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보았다. 이것은 또한 단지 우정만을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사랑 또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그 그룹은 영어를 배웠고 임신 축하파티를 함께 하였다. 가끔 나는 누군가에게 성경공부에 관심이 있는 지 물어 보았다. 그러나 초대에 대한 대답은 항상 멍한 눈으로 빤히 쳐다보는 시선이었다. 나는 기도를 멈추지 않았고 우정을 발전시켜 나갔다.

일 년 그리고 또 일 년, 나는 기도 했다. 한 때 내가 가졌던 열정과 흥분은 희미해져 갔다. 나는 하나님께 물었다. 내 자신에게 반문했다 그리고 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지 의아해 했다. 나는 심지어 많은 목회로 열매를 맺은 다른 목회 팀 멤버들의 제의도 거절했다. 이것은 하나님의 꿈인가? 아니면 나만의 꿈인가? 내가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는가?

절망 속에서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리던 나는 일주일 금식을 시작 했다, 그의 뜻이라고 알고 있던 어떤 것에 대해 왜 하나님은 열매를 주시지 않는가? 이해 할 수가 없었다.

냉장고에 붙여 두었던 말씀들은 불확실한 상황 가운데서도 내가 계속해서 믿음 가운데 걸어갈 수 도록 도왔다:“공의의 열매는 화평이요; 공의의 결과는 영원한 평안과 확신이라.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는 당신은 얼마나 축복 받은 사람인가!”(이시야 32:17-20). 나의 실패를 주님께 고백할 때 주님은 나의 기쁨을 회복시켜 주셨고 나는 그가 계획 하신 것을 기뻐하며 살아가기 시작했다. 그는 나를 약하나 능히 사용하실 그릇으로 내 안에서 그의 사랑과 확신을 확인해 주셨다.

나는 기다렸다. 6년이라는 시간을, 나는 또 기다렸다. 그러던 어느 날, 하루는 수업을 마치자마자 갑자기- 수업을 받던 여성 중 한 사람이 말했다.“나는 성경이 세상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책들 중의 하나라고 들었어요. 나는 그 속에 무슨 내용이 들어 있는지 알고 싶어요.”

6년이라는 긴 시간의 기다림 후에야 주님은 문을 활짝 열어 주셨다. 나는 그녀의 요청에 대하여 그녀와 다른 사람들에게 함께 만나기를 제안했다. 지금은 나의 친구인 다른 반 회원들도 나의 제안에 관심을 표시하였다. 우리는 첫 번째 성경공부를 위한 날짜를 정하였다.

우리들의 첫 번째 성경 공부 날, 12명의 여성들이 방문 하였다. 그들 대부분은 모르는 사람들이었다. 각각의 여성들이 그들을 이곳으로 오게 한 것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하나님의 때는 더없이 완벽한 것이었음을 깨닫자 나의 눈에는 눈물이 흘렀다. 각 사람의 이야기는 그들이 살아오면서 그들의 삶 가운데 뿌려진 씨앗들을 반영하는 것이었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하나님의 시기적절한 때를 보여 주었다.

Joan Brunk 전 나사렛 선교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천안지방회
남부지방회
호서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 검색
º
º
● 총회사업비 계좌
농 협 100092-51-032-361 나사렛성결회
국 민 808-01-0218-140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문의전화 : 02)2643-8591

● 국제선교회(NMI)
농 협 355-0002-4203-83 국제선교회
문의전화 HP)010-2111-7384 권미애 집사

● 교육국
농 협 100092-55-000181 나사렛성결회 주일학교부
문의전화 HP) 010-6348-2552 박기영 목사

● 정보출판국
신문사(농협) 100092-51-041271 나사렛성결회신문사
문의전화 02)2644-8907 / 010-9739-9090 편집국장
방송국(농협) 351-0252-6414-83 재대한기독교 방송국
문의전화 02)2644-3937 / 010-3375-2283 방송국장

● 북한선교위원회
우 체 국 013441-02-050241 나사렛북한선교
농 협 100092-51-034837 대한기독교나사렛

● 청년연합회(NYI)
농협 351-0474-8628-93 나사렛국제청년회

● 선교국
농협 355-0012-7892-33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선교국

● 도서출판 나사렛
국민 433401-01-299671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연락처 : 02-2643-6488 도서출판나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