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역점사업(2018년 10월)
본문
10월의 역점사업 – 선교 교육 (Mission Education)
국제선교회의 선교 1순위(Mission Priority One)의 네가지 목적 : 기도, 제자양육, 헌금,
교육 중에서 제자 양육의 선교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개 교회 선교회 지도자들은 선교회원에 대한 선교교육으로 한 해 동안 회원들이 사역을 감당하도록 인도해야 할 것이다.
선교 교육을 위한 몇 가지 방법
① 공부
중앙 NMI는 선교지의 소식과 각종 선교정보를 제공하는 자료를 각 지역 NMI에 보내고 있으며, International Mission Education Journal(국제 선교 교육 저널)을 나사렛 교단의 세계 공통 공과로 추천하고 있다. 한국 NMI는 이 자료를 이용하여 나사렛 신문의 국제선교회 소식란에 게재하며, 선교 회원들에게 선교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개교회 선교회에서는 신문의 국제선교회 소식란의 정보를 잘 이용하며, 또 개교회 선교회 소식들을 나눌 수 있도록 참여를 부탁드린다.
② 독서
중앙 NMI는 또 선교지에 대한 정보와 선교사들의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선교사들의 간증문이나 선교 도서들을 필독도서로 추천하고 있다. 한국 NMI는 한국의 실정에 맞추어
“반평의 천국” 성화영, “치열한 복음” 김병삼 2권의 필독서를 선교회원들에 읽도록 하고 있으며 1년간 성경통독을 권면하고 있다. 한해의 결실을 바라보는 10월에 그 간의 독서를 점검하여 모든 회원들이 읽을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린다.
③ 선교사 초청예배 (Deputation)
데퓨테이션(Deputation)행사란 선교사들이 안식년 등의 여러 이유로 본국에 돌아오게 되었을 때, 개교회 초청을 받아 선교 보고를 하며 선교지의 소식을 들려주는 행사이다. 이러한 기회에 선교회원들은 물론 청년, 학생, 주일학교부도 참여하도록 하며, 선교지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 간증을 들려줌으로써, 그들에게 선교의 비전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이 행사를 통하여 선교사들은 선교회원들에게 기도와 헌금을 요청하게 되는데 선교회원들은 선교사들의 기도요청과 물질적 헌신에도 적극적 참여하도록 부탁을 드린다.
④ 세미나 등 모임을 통한 교육
올해 NMI는 지난 4월 24일, 전국 개교회 선교회 회원 180명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선교교육, 선교사보고, 애찬으로 함께하였다. 나사렛의 정체성과 사명을 굳게 세우며 개교회 선교회원들을 권면하는 시간이었다. 2018년 4월에 예정된 세미나 또한 기대하며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