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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MI 공지사항

이 달의 공과(2020년 2월)

miakang 작성일 20-02-06 22:50 188회 0건

본문

2월 공과 종을 보내기 By Cheryl Crouch



공과 목적
선교사 가족의 사례를 통해, 하나님의 부르심에 따라 선교에 대한 준비와 "고향을 떠나는" 일을 이해하고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되는 보내는 교회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본다.

말씀: 내가 새벽 날개를 치며 바다 끝에 가서 거주할지라도 거기서도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리이다(139:9-10)

 

급변하는 현상들
현지 사역 선교사 수는 일 년 내내 드나들고 있기 때문에 유동적이다.
2018, 신임 선교사는 118, 680선교사가 162개국에서 사역한다.
선교사는 59개국 출신이며 자원봉사 선교사는 24개국 출신이다. [글로벌 선교사의 명확화: 59개국 출신 선교사 모두가 글로벌 선교사는 아니며 자원봉사자를 제외한 배치형(임명사역, 전문사역, 훈련사역, 지구사역)이다]
333명의 나사렛 선교사 자녀들이 있다.
서아프리카필드에는 9개의 국적, 파푸아뉴기니에는 4개 국적이 대표적이다.

 

도입
선교국면은 변하고 있으며, 변화는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선교사들은 여전히 다른 나라와 문화에서 사역하도록 소명을 받고 있는가? 보내는 교회도 아직 할 일이 남았나? 하나님은 여전히 부르시고 계시며, 소명자들은 여전히 보내는 교회의 지원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부르심 - 어떻게 느껴지나?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부부가 직장을 그만두고, 집과 소유를 팔고, 사랑하는 대가족을 떠나 지구 반대편으로 이주했을까? 하나님의 부르심이 답이다. 종종 선교사들은 어렸을 때 하나님의 소명을 듣는다. 스테파니(해리스) 밀러는 12세 때 교회 통로를 걸으며 목사님께 선교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소명은 그녀와 남편 저스틴이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저스틴은 IT 엔지니어, 스테파니는 목회) 그들의 딸이 교외에 있는 그들의 사랑스러운 집 근처에 있는 훌륭한 학교에 다니고 있던 때에 이루어졌다.
딸을 입양하기 위해 대만으로 가기 전까지 이 부부는 해외여행을 한 적이 없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들을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밀어냈을 때, 그들은 선교 소명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첫 단계는 탐험 선교 양식(EMF)을 나사렛 교회와 함께 작성하는 것이었다. 얼마 후, 그들은 거의 들어본 적이 없는 지구 반대편 나라에서 섬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른 부부들은 각자 하나님의 분명한 소명을 받지만 같지는 않았다. 제레미 하이츠가 고등학교를 졸업했을 때, 하나님이 자신을 도시 선교로 부르심을 느꼈다. 이 후 그는 타문화 선교에 분명한 소명을 느낀 리투를 만났다.
다행히도 서아프리카에서 그들의 사역은 (처음에는 세네갈, 다음에는 아크라, 가나)에서 각각의 소명에 충실하도록 허락했다! 리투는 아프리카 서부필드의 재무조정관, 제레미는 파트너십 코디네이터를 맡았다. 그들의 역할은 그들이 서아프리카 전역의 나사렛 목사들과 교회들의 일을 지원하는 동시에 아크라 시의 선교에 관여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부르심 - 어떻게 다른가?
세계화를 통해 세계가 점점 '평준화'되고 있기에, 다른 대륙은 물론 바로 길 건너에서도 타문화 사역이 일어나고 있다. 이런 흐름을 실감하면서 "모든 기독교인은 선교사"라는 의견도 나온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전통적인 선교사의 소명은 어떻게 특별할까?
제레미는 그 차이가 주변 문화의 지배와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세네갈에서 제레미는 영어를 할 줄 아는 미국인, 세네갈은 프랑스어를 쓰는 서아프리카 이슬람 국가이다. 해외에서 그는 소수 문화의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비슷한 장벽을 넘기보다는 다수 문화로 연결하기 위해 여러 문화적 장벽을 넘어야 한다.
파푸아 뉴기니, 쿠드집 사역을 위해 편안한 가정과 뛰어난 경력을 뒤로 한 밀러부부에 의하면 "작은 것 하나도 모든 것이 다르다". 생필품 가게의 부족과 좋은 도로의 부족은 일상생활을 도전으로 만든다. 새로운 언어를 말하려고 애쓰는 것은 간단한 의사소통도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 깊은 차원에서는 치명적일 수 있는 응징인 '보복' 제도를 강조하는 문화적 차이가 이해와 극복의 과제였다.

 

이동 - 비용
하이츠는 그들이 국제 선교 분야로 옮겨간 것을 감성 롤러코스터라고 묘사했다. 첫 번째 단계는 그들의 직업을 정리하고 짐을 싸서 파견 사역을 하면서 미국 전역을 여행하는 것이었다. 다음으로, 그들은 아기와 함께 세네갈로 이사했다. 서아프리카 교회 합류에 대한 흥분과 새로운 우정에 대한 기쁨은 문화충격과 미국의 친구와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자주 상쇄되었다. 크리스마스를 3주 앞두고 서아프리카로 이주한 타이밍이 특히 어려웠다. 그들은 새로 만든 소수의 친구들과 새로운 문화에서 성탄절을 축하했다.
때때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어려움은 유머러스한 상황을 초래한다. 제레미는 세네갈에서 사역과 증거팀을 주관하는 긴 하루를 보낸 후, 늦은 저녁 식사로 샤워마(털 제거한 구운 고기로 만든 샌드위치)를 사기 위해 그들이 좋아하는 동네 가게에 들렀다. 제레미가 주문할 때 직원이 질문을 던졌다. 프랑스어 공부가 아주 새로워진 제레미는 직원이 자신의 아들이 어디 있는지 묻는다고 생각했다. 그는 띄엄띄엄한 불어로 아들은 아내가 집에서 목욕을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직원이 못 알아듣는 것으로 보여 제레미는 흐르는 물, 비누, 아기 목욕을 더 큰 손동작으로 했다. 직원은 마침내, ‘햄버거 하나? 햄버거 두 개?’, 제레미는 어학공부가 아직 멀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밀러 가족에게 파푸아 뉴기니로 가는 것은 그들 소유의 90%까지 줄이는 것을 의미했다. 그들은 야드 세일에서 일부 가보와 그림을 제외한 모든 것을 팔았고 몇 달 전만 해도 물건들로 가득 차 있던 빈집에 서 있었다. 그들에게는 각각 두 개의 여행 가방이 허용되었다. 스테파니는 말한다."그것에 대해 자유로워지는 무언가가 있다. 나는 우리가 얼마나 많은 것들을 축적했고 우리가 정말 필요로 하지 않는지를 깨달았다. 하지만 동시에 나는 길을 잃은 기분이었다. 나를 규정했던 모든 것들이 사라진 것처럼."
밀러 가족은 계속해서 그들의 결정에 의문을 제기했다. 가족과 친밀하기 때문에, 출발은 특히 그들에게는 어려웠고, 남겨진 가족은 더욱 힘들었다. 어린 딸에 대한 걱정도 한 요인이었다. "전통적인" 가정교육을 거부하는 것이 옳은가? 그녀는 적절한 교육을 받을 것인가?
저스틴과 스테파니는 하나님이 그들과 딸을 위해 계속해서 돕고 계시다는 것을 발견했다. 전통적 유년기를 대신하여 딸은 힘들 때에도 하나님의 부름을 받으며 살아가는 부모들의 생생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반복해서 분명히 이 때, 그들을 이곳으로 인도했다고 말씀하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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