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역점사업(2020년 9월)
본문
9월의 역점사업
-금식 기도와 헌금 (Fasting Offering)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하며 모든 멍에를 꺽는 것이 아니겠느냐(이사야58:6)”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예레미야33:3)
국제선교회는 선교지를 위한 기도, 헌금, 교육, 차세대와 함께 하기의 4대 목적을 선교회원들에게 강조한다. 초창기 1920년에는 모든 선교회원들에게 선교지와 선교사를 위한 기도에 동참하여 줄 것을 권고하였다. 1924년에는 금식기도가 특별 헌금으로 되었다.
금식기도는 일주일에 한 끼를 금식하며 그 식사 시간에 선교지를 위해 기도하고 해당금액을 선교지를 위해 드림으로 이루어진다. 세계적인 불황을 겪던 1925년~1932년, 교단의 선교 프로그램도 재정적 위기에 있었지만 선교회원들의 적극적인 금식기도와 헌금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다. 전 세계 영혼구원을 위해 헌신하는 기도의 도구로 쓰임 받을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신 기도의 결과를 누가 상상할 수 있겠는가? 금식기도는 여전히 놀랍다.
한국 NMI는 창립 이래 선교회원들의 금식기도 헌신이 이어져 교회부흥과 함께 국가 경제가 발전되고 국내 사역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다. 그러나 경제적 풍요가 영적 빈곤을 초래한 듯 금식헌금은 왕성하지 않고 있다. 코로나가 전세계를 위협하는 2020년은 특별히 나라와 민족, 교단과 개교회, 영혼구원을 위해서 금식기도가 가장 필요한 시기이다. NMI는 지금 가난한 심령으로 성령의 이끄심을 따라 음식, 애호물품, 취미활동, 여행 등을 절제하는 영적 훈련과 하나님 앞에 무릎 꿇는 금식 기도와 헌금이 절실하다.
지난 2019년에는 20,000,000원의 예산을 세웠고 15,015,000원의 금식헌금이 모아졌으며 올해 2020년에도 20,000,000원의 예산이 책정되었다.
할렐루야! 이번 주부터 한 주에 한 끼를 정하여 기도와 금식으로 동참하기를 부탁드린다. 연약한 선교회원 한 사람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은총을 힘입어 금식 기도와 헌금이 주님께 많이 드려져서 나라를 굳건히 하고 교회를 세우거나 돕는데 쓰일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