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나사렛교회 소개
신앙공동선언
로고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나사렛교회역사와 창시자들
나사렛교회의 현황과 특색
국제나사렛교회의 역사
역사적 기독교와 웨슬리주의 성결의 유업
성결그룹연합
추가 가입
세계화 교회로 지향
교리장정
역사
교회헌법
총회운영규정
오시는 길
총회본부
총회조직
총회감독
총회임원
행정접수
선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선교현장보고
교육국
인사말
임원진
교육국정책
공지사항
소식
정보
출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방송국
신문사
출판사
특수목회
평신도
사역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NMI 국제선교회

인사말 임원진 각부소개 역사 연도별주제 공지사항
소식 기타소식 주요사역 사업비 계좌번호
- 사업비 계좌번호 : 355-0002-4203-83 (예금주:나사렛국제선교회)
- 문의 : 재무 한은옥 권사 010-2681-0421
- 송금 후 문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회사무국

인사말 임원진 정책
공지사항 소식 목회자청빙/사역
유지재단
서식자료실
총회상임기관 / 산하기관

상임위원회 나사렛청년연합회
여목자회 전국장로회 북한선교위원회
커뮤니티

은퇴목회자, 목회자, 신학생, 평신도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소입니다.
지방회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호서지방회
남부지방회
천안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검색
logo_nmi.jpg

NMI 공지사항

이 달의 공과(2021년6월)

miakang 작성일 21-06-11 21:29 98회 0건

본문

6월 공과 누가 집을 지을 것인가? - by Cheryl Crouch

공과 목적

선교사들이 어떻게 사역을 현지인과 다른 선교사들에게 성공적으로 물려주는지 이해하고 떠나는 선교사들뿐만 아니라 과도기의 선교 현장을 위해 더 효과적으로 기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말씀 :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께서 자라나게 하셨나니 그런 즉 심는 이나 물주는 이는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뿐이니라 심는 이와 물주는 이는 한가지이나 각각 자기가 일한대로 자기의 상을 받으리라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하나님의 집이니라(고전 3:6-9)

 

급변하는 현상들

변화에 대한 7가지 사실 (그리고 변화 없이 살 수 없는 이유)

1. 변화는 피할 수 없다.

2. 변화는 훌륭한 것을 가져올 수 있다.

3. 변화는 우리의 성장을 돕는다.

4. 변화는 때때로 두렵다.

5. 변화는 우리가 실망에 대비할 수 있게 한다.

6. 변화는 우리의 시야를 넓혀준다.

7. 변화는 기회를 준비한다.

 

 

공과 안내

 

도입

변화는 어렵고 불가피하지만 적절하게 대응하면 변화는 좋을 수 있다.

선교 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한 가지 엄청난 변화는 리더십의 변화이다. 선교사들이 선교보고를 위해 현장을 떠나거나 재배치될 때, 남겨진 이들은 엄청난 적응 시기에 직면할 수 있다. 선교사들이 은퇴하고 선교 현장을 떠날 때, 그 변화는 훨씬 더 광범위할 수 있다.

은퇴하는 선교사들은 어떻게 일생의 선교 사역을 뒤에 남겨두고 떠날까? 단순히 다른 사역이나 선교지에 재배치된다면, 성공적인 선교 현장 사역 이양에 관여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훈련

선교사가 떠난 후에도 효과적 사역이 계속되려면 다음 지도자가 성공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의욕이 있어야 한다. 뒤를 이어 횃불을 들고 가는 이들의 성공을 준비할 뿐만 아니라 기뻐하기 위해서 특별한 겸손이 필요하다.

성경의 다윗 왕은 성전을 짓고 싶은 강한 소망이 있었다. 그런데도 주께서 아들 솔로몬이 대신 성전을 짓겠다고 말씀하셨을 때에, 다윗은 찬양을 올렸다. ‘주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주의 뜻대로 이 모든 큰일을 행하사 주의 종에게 알게 하셨나이다. 그런즉 주 여호와여 이러므로 주는 위대하시니’(삼하7:21-22) 다윗은 하나님의 일이 다른 사람을 통해 계속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전율했다. 하나님께서 새로운 지도자를 통해 자신의 일을 계속하신 것을 찬양하는 것은 우리 나사렛 선교사들도 같은 마음으로 느끼는 축복이다.

비록 솔로몬이 성전을 지을 지라도, 다윗은 여전히 그가 할 역할이 있다고 믿었다. “내 아들 솔로몬은 어리고 미숙하고 여호와를 위하여 건축할 성전은 극히 웅장하여 만국에 명성과 영광이 있게 하여야 할지라 그러므로 내가 이 제 그것을 위하여 준비하리라 하고 다윗이 죽기 전에 많이 준비하였더라 (대상22:5) 역대상 22장에는 다윗이 성전을 높이기 위해 모은 많은 재화와 건축 자재를 나열하고 솔로몬에게 한 충고와 격려도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 선교사들도 그 일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것은 그들이 사역을 떠나거나 다른 책임을 맡은 후에도 계속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언젠가 그들을 대신할 사람들을 모집하고 돕고 격려하는 것을 의도한다. 예를 들어 워렌 닐이 파푸아 뉴기니의 쿠드집 나사렛 병원 관리자로 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현지 지도자를 양성해 저의 후임 행정관이 되도록 허락해주면 가겠다.”고 답했다. 파푸아 뉴기니 출신인 요셉은 그 때부터 워렌과 함께 모든 회의에 참석하고 사무실에서 일했다. 모든 결정은 그의 의견과 승인으로 이루어졌다. 워렌은 2년 후, 조셉이 외부인은 결코 알 수 없는 문화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자격 이상의 충분한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말한다.

다른 선교사는 추장들의 리더십이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으면서 추장들에게 다가가 훈련을 시키려고 노력했다고 언급했다. 돌이켜보면, 그는 젊은이들이 따라오기를 바랬다. 그는 젊은이들이 얼마나 빨리 추장이 될 것인지 알지 못했다. 현명한 말이다!

 

신뢰

몇몇 선교사들은 사역을 물려주는 중요한 측면으로 신뢰를 언급했다. 물론, 사역을 계승하는 사람들에 대한 확신이 부족할 때 과제를 남기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신뢰는 맹목적으로 최고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준비와 기도를 포함하는 것이다!

다윗 왕은 역대상 2211-16절에서 하나님과 아들을 신뢰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제 내 아들아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기를 원하며 네가 형통하여 여호와께서 네게 대하여 말씀하신 대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전을 건축하며... 너는 일어나 일하라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실지로다 하니라.”

 

닐 선교사 부부가 Tior-Este(전 동티모르)에서 나사렛 사역을 시작했을 때, 그의 목표는 늦기 전에 빨리현지인에게 사역을 넘겨주는 것이었다. 이러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일을 시작함으로써, 그들은 나중에 사역의 전환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었다. 그들은 같은 생각을 가진 인도네시아와 파푸아 뉴기니의 팀원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기뻐했다. 인도네시아 팀원인 Acy가 지역 청년 예배를 위해 찬양을 인도하도록 도와주며 때로는 구원을 완전히 이해하기도 전에일하도록 격려했다. 파푸아 뉴기니의 마이클과 제니는 신학공부 가능성을 보이는 사람들을 알아보는 재능이 있어서 얼마 지나지 않아 인도네시아의 성경 학교에 소수의 학생들을 보냈다. 자넷은 이렇게 말한다.
마이클과 제니, 에이시는 지역 지도자들을 발전시키는 촉매제로서 치어리더이자 격려자였어요. 리더십을 발전시키기 위한 주요 원칙 중 하나는 신뢰이며 성령께서 이미 삶에서 역사하심을 믿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을 신뢰하세요 - 그들은 인정받는 열정이 있고, 인정하는 멘토링으로 함께 발전해야 합니다.”

빌과 마샤 맥코이(파푸아뉴기니 장기간 선교사)는 현지 지도자와 선교사들에 대한 신뢰를 어떻게 키워야 하느냐는 질문에 함께 살아가세요. 일하고, 예배하고, 놀고, 웃고, 또 놀아요, 함께 울어요, 개방적이고, 정직하고, 상처입기 쉬운 관계를 경험하세요.” 그들은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그들과 함께 배우고, 서로의 짐을 짊어지는 것 또한 신뢰의 유대감을 강화한다는 것을 공유했다.

 

하나님께 의지하라

많은 선교사들이 이에 동의 한다: 기도는 변화를 잘 헤쳐 나가는 기초이다. 그들의 후계자들을 신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다. 기도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사명, 하나님의 세상임을 일깨워준다. 우리가 주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주님께서는 우리를 압도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전혀 예상하지 못할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다윗 왕은 아들 솔로몬을 위해 기도하였다. “여호와께서 네게 지혜와 총명을 주사 네게 이스라엘을 다스리게 하시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을 지키게 하시기를 더욱 원하노라 그 때에 네가 만일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에게 명령하신 모든 규례와 법도를 삼가 행하면 형통하리니 강하고 담대하여 두려워하지 말고 놀라지 말지어다.”(역대상 22:12-13) 다윗은 아들에게 성공은 결국 하나님께 달려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은퇴한 선교사 자넷 닐은 다른 사람들에게 사역을 넘기는 것에 대해 말할 때 기도가 열쇠이다.”라고 말한다. “주님께서 일꾼을 내보내시기를 기도하세요. 기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천안지방회
남부지방회
호서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 검색
º
º
● 총회사업비 계좌
농 협 355-0061-8210-83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문의전화 : 02)2643-8591

● 국제선교회(NMI)
농 협 355-0002-4203-83 국제선교회
문의전화 HP)010-2111-7384 권미애 집사

● 교육국
농 협 100092-55-000181 나사렛성결회 주일학교부

● 정보출판국
신문사(농협) 100092-51-041271 나사렛성결회신문사
문의전화 02)2644-8907 / 010-9739-9090 편집국장
방송국(농협) 351-0252-6414-83 재대한기독교 방송국
문의전화 02)2644-3937 / 010-3375-2283 방송국장

● 북한선교위원회
우 체 국 013441-02-050241 나사렛북한선교
농 협 100092-51-034837 대한기독교나사렛

● 청년연합회(NYI)
농협 351-0474-8628-93 나사렛국제청년회

● 선교국
농협 355-0012-7892-33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선교국

● 도서출판 나사렛
국민 433401-01-299671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연락처 : 02-2643-6488 도서출판나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