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나사렛교회 소개
신앙공동선언
로고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한국나사렛교회의 역사
나사렛교회역사와 창시자들
나사렛교회의 현황과 특색
국제나사렛교회의 역사
역사적 기독교와 웨슬리주의 성결의 유업
성결그룹연합
추가 가입
세계화 교회로 지향
교리장정
역사
교회헌법
총회운영규정
오시는 길
총회본부
총회조직
총회감독
총회임원
행정접수
선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선교현장보고
교육국
인사말
임원진
교육국정책
공지사항
소식
정보
출판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방송국
신문사
출판사
특수목회
평신도
사역국
인사말
임원진
공지사항
소식
NMI 국제선교회

인사말 임원진 각부소개 역사 연도별주제 공지사항
소식 기타소식 주요사역 사업비 계좌번호
- 사업비 계좌번호 : 355-0002-4203-83 (예금주:나사렛국제선교회)
- 문의 : 재무 한은옥 권사 010-2681-0421
- 송금 후 문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회사무국

인사말 임원진 정책
공지사항 소식 목회자청빙/사역
유지재단
서식자료실
총회상임기관 / 산하기관

상임위원회 나사렛청년연합회
여목자회 전국장로회 북한선교위원회
커뮤니티

은퇴목회자, 목회자, 신학생, 평신도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소입니다.
지방회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호서지방회
남부지방회
천안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검색
titleimg_general_ip.png

정보출판국 소식

봄에 만드는 추억

페이지 정보

nazarene 작성일21-06-12 11:47 조회126회 댓글0건

본문

봄에 만드는 추억

                                                     여주시 새생명중앙교회 이화순 사모(엄규훈 목사 시무)

 

흩날리는 벚 꽃잎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예쁜 사월. 바람에 흩날리는 예쁜 꽃잎.

왜 춘 사월이라 하는지 알 것 같은 봄날이다.

진달래가 꽃망울을 피우기 시작한 건 몇 주일 전부터다. 동쪽으로 난 작은 화단에 피어난 진달래는 수줍은 분홍빛 얼굴을 드러내며 살포시 웃고 있다.

여린 꽃잎은 채 이파리가 나기 전부터 피어나 차가운 봄바람에 아랑곳하지 않고 꼿꼿하게 자리를 지킨다. 공원엔 햇살 아래 하얗게 빛나는 벚꽃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댄다.

귀여운 꼬마들이 아장아장 걸으며 장난을 치고, 연인은 서로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느라 여념이 없다. 소중한 순간을 남기고 싶기 때문에 사진을 찍고, 추억을 준비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다.

여행을 해도 그렇다. 남는 것은 사진뿐이라며 찰칵찰칵

사진은 지나간 시간들을 추억해 볼 근거이고 기억의 끈이자 스토리가 된다.

행복한 순간을 유추해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장면들은 때론 집 마당에서, 혹은 운동장에서, 어떨 때는 산과 들에서 때론 어떤 여행지에서 마음에 그림처럼 쌓인다. 대부분의 아련한 추억들은 왜 집 밖에서 생길까?

나의 경험상 가정집 내부에서의 반복되는 일상은 별다른 에피소드를 남기지 못하는 것 같다. 어린 시절의 추억이며 성장해서의 기억도 대부분 바깥 활동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그래서 아이들을 키울 때 마당이 있는 집이나 시골에서 키우길 원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그걸 알아서일까. 우리 자녀들도 시골에서 자라게 해 줘서 고맙다고 얼마 전에 고백했다.

눈 내린 산에 올랐다가 내려올 때 손을 앞뒤로 마주 잡고 손 썰매를 탄일, 어느 한겨울 꽁꽁 언 냇가에서 손수 만든 썰매를 타고 라면을 끓여 먹던 일. 밤중에 갑자기 내린 눈을 보며 눈사람을 만들고 눈싸움을 한일, 아이들과 함께 들꽃을 보며 걷다가 해가 지는 것을 바라보던 시간 들. 많지도 않은 물웅덩이에 들어가 늦도록 물장구를 치고 논일, 대부분의 아름다운 추억은 집 밖에서 만들어졌다.

교회에서도 마찬가지다.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뿐 아니라 일 년에 한두 번 야외 예배를 드리면 좋은 추억이 생긴다.

밖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게임도 하고 동심으로 돌아가 재미난 추억을 만들면 서로의 정도 두터워지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준비하느라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생각을 바꾸면 그렇게 어려운 것만도 아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같이 음식을 나눠먹는다는 것이 어렵겠지만, 일이 년 전만 해도 때론 한강대교 밑에 자리를 깔고 둘러앉아 예배를 드리고, 삼겹살을 구워 먹고 커피 한잔하는 여유가 있었다.

때론 아름드리나무가 우거진 숲 속, 커다란 벚나무 그늘, 한적한 유원지 어디라도 조용하고 시원하면 괜찮다.

예배 후에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 한 두 가지가 생각보다 많은 즐거움을 준다. 보물찾기, 수건 돌리기, 발 묶어 반환점 돌아오기, 과자 따먹기, 풍선 터트리기, 때론 빈 패트 병에 물을 채워 공을 던져 쓰러트리는 게임을 하면서 모두 깔깔 웃는다.

한 두 가지 게임을 정해 해마다 바꿔가며 해도 정말 재밌다.

유치한 것 같아도 엉덩이로 이름 쓰기, 노래 부르기 등 어린아이처럼 몸으로 노는 것이 생각지 않게 스트레스가 풀리고 남녀노소가 같이 어울릴 수 있고 친근해진다.

이렇게 간단한 게임을 마치면 시상식을 한다. 농촌교회에서 뭐 거대한 기념품이나 그런 것은 없다. 플라스틱 바가지, 수세미, 스테인리스 그릇, 소포장 밀가루 등 이삼천 원 대의 저렴하고 가벼운 상품이라도 큰 기쁨이 된다. 게임에서 이기면 더 좋은 상품을 고를 기회가 주어지고, 지면 진대로 작은 상품을 받으니 다 같이 즐겁다.

소소한 행복을 찾고 나누면서 정이 깊어져 가는 교회.

얼마 전에 팔십 대 후반이신 권사님 한분이 말기 암으로 교회를 두 달째 못 나오게 되었다. 매일같이 권사님을 위해 기도하다가 어느 날 상황이 위중해 성도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게 되었다. 손을 붙잡고 울고 서운해하며 아픈 마음으로 함께했다. 권사님은 누워서 손가락 하나도 까딱할 기력이 없었고 딱 한번 모기만 한 음성으로 아멘하는 것이 다였다.

직감적으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예배드리기 전에 우리는 각자 권사님을 향해 편지를 썼고 중간에 목사님이 권사님께 큰 목소리로 읽어 드렸다. “권사님 힘내세요. 권사님 사랑해요.”권사님에 대한 절절한 사랑을 고백하고 울고 예배드린 지 며칠이 지났다.

수요일에 기쁜 소식이 들렸다. 움직이지 못해 혼자서는 생리적인 것조차 해결할 수 없이 누워 지내시던 권사님이 며느리의 부축을 받고 화장실을 오간다는 소식이었다.

할렐루야! 우리는 권사님이 가족들의 사랑을 충분히 받고, 할 수만 있다면 회복하기를 기도하였는데 한걸음도 떼지 못하시던 분이 기력을 찾고 계셨다. 하나님은 우리의 눈물을 보셨다.

주일마다 모여 교회 청소를 하고 나물을 무치고 맛있는 걸 함께 나눠 먹었던 우리, 소중한 추억이 있는 권사님의 생명을 하나님께서 연장시켜주셨다.

성도들과의 따스한 시간, 우리가 같이 보내는 이 시간들을 더 알차게 정겹고 보내면 지치고 힘든 심령들에게 위로가 힘이 될 것이다.

행복은 큰 데서 발견하는 게 아니다. 소소하게 나누고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정들고 서로 위하고 아끼며 서로의 소중함을 발견하고 아이처럼 해맑게 웃는 그런 순간순간이 그저 소중한 것 같다.

예수님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셨는데, 비록 우리 몸처럼 만큼은 아닐지라도 조금이라도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지방회
경동지방회
경기남지방회
천안지방회
남부지방회
호서지방회
개교회 홈페이지
교회 검색
º
º
● 총회사업비 계좌
농 협 355-0061-8210-83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문의전화 : 02)2643-8591

● 국제선교회(NMI)
농 협 355-0002-4203-83 국제선교회
문의전화 HP)010-2111-7384 권미애 집사

● 교육국
농 협 100092-55-000181 나사렛성결회 주일학교부

● 정보출판국
신문사(농협) 100092-51-041271 나사렛성결회신문사
문의전화 02)2644-8907 / 010-9739-9090 편집국장
방송국(농협) 351-0252-6414-83 재대한기독교 방송국
문의전화 02)2644-3937 / 010-3375-2283 방송국장

● 북한선교위원회
우 체 국 013441-02-050241 나사렛북한선교
농 협 100092-51-034837 대한기독교나사렛

● 청년연합회(NYI)
농협 351-0474-8628-93 나사렛국제청년회

● 선교국
농협 355-0012-7892-33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선교국

● 도서출판 나사렛
국민 433401-01-299671 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연락처 : 02-2643-6488 도서출판나사렛